본문 바로가기

부업알아보기

인테리어 기술의 활용편 - 초보자 사용설명서

반응형

많은 사람들은 새 아파트나, 창업, 새로운 공간을 이용할 때 전에 있던 구조물들을 뜯어고치고 입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고가의 돈을 주고 맡겨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인테리어의 시작은 벽부터 시작합니다.
1.가장 쉬운 방법은 모든 벽을 화이트로 마감하는 방법입니다. 
화이트 벽은 도화지 같은 수용적 칼라입니다. 
인테리어 초보인 경우 벽을 단순하게 만들고 그 뒤 가구와 소품을 악센트를 더하는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이 성공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2. 벽에 컬러와 패턴을 더하는 방법입니다.
심플한 화이트 마감보다 내공이 필요한 컬러 패턴을 이용한 배치는 색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방의 몰딩과 문의 색깔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소재에 따라 미묘하게 어울리는 컬러는 밝은 톤은 밝은 계열의 색으로 어두운 계열은 비슷한 계열로 색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벽에 독특한 소재로 텍스처 입히기입니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소재를 골라야 합니다. 
예전에는 노출 콘크리느나 시멘트 모노 타일 등을 이용해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집에서도 연출하여 집을 자랑했던 사례들이 있었습니다. 일부 벽 정도에 악센트로 시공하여 포인트 벽을 만들었으며 최근에는 유럽 미장 형태로 아날로그 감성을 더욱 발산시키는 작업을 많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4. 그림과 사진. 소품으로 벽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아이콘선반이나 후크 등을 그림과 같인 배치하면 애틱브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거 벽에서 가장 큰 요소는 바로 창문과 일반 문들입니다.
요즘들어 필름을 이용하여 작업을 많이 합니다. 화이트톤에 그레이, 코발트블루 등 여러 색을 조합하여 집의 분위기를 바 꿀 수 있습니다. 선반을 이용한 사진이나 소품 등 내방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습니다.



좁은 평수를 위한 해법은 밝은 컬러밖에 없을까요?
작은 집일수록 컬러의 선택은 중요합니다. 바로 어떤 컬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집이 넓어 보이거나 좁아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분위기 또한 확연히 달라집니다.

작은 집일 수록 밝은 칼라로 가야 하는지에 대해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꼭 그렇지만 않습니다.
요즘에 유행하는 베에지칼라와 화이트톤을 조합하여 벽을 마감하고 밝은 소재의 우드플로어로 마감하는 경우 집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장 무난하면서 평범해보이긴 하지만 여기에서 조금 더 추가하고 싶다면 침대 맡 벽면과 컴퓨터방으로 예를 들자면 의자
뒷공간을 포인트로 하는것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트렌디하며 조명과 잘 어울리는 유럽미장을 포인트로 작업을 많이 하며 액티브하면서도 저명과 이루어지면 차분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중개플랫폼에서 유럽미장시공을 의뢰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앤티크 하면서도 무드적인 느낌을 낼 수 있는 것이 바로 유럽 미장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유럽미장
중세시대에도 벽 인테리어가 존재했습니다. 단열이 되지 않는 흙과 나무, 그리고 돌을 이용하여 집을 짓고 벽면의 세균 번식을 방지하기 위해 석회를 이용하여 바르는 형태로 마감을 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이 당연한 공식처럼 건축을 하며 유럽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러나 어떤 건축물이든 시간이 지나면 부식및 떨어짐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떨어지면 덧바르고 하는 형태로 
벽을 가꾸어 나갔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유럽에 남아있는 집들을 보니 변형되어있는 벽들의 상태가 아날로그적이면서 예술처럼 느꼈기에 문화유산이라 생각하고 지금까지 보존되었던 것입니다. 
거칠면서 하나의 텍스쳐로 한국에도 유럽미장인테리들으 유행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셀프로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생겼기에 누구나 우리 집 벽면을 꾸밀 수 있는 시대가 왔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조금만 더 생각한다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론
1. 셀프인테리어를 우리 집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집도 꾸며주세요.
2. 돈보다 중요한 건 시간입니다. 스케쥴이 없다는 건 핑계입니다. 
3. 하루만 일해도 월80만원 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상업공간 인테리어나 빌라 아트월은 한벽 면당 200~300만 원]
4. 면적이 작을 수록 부가가치 창출이 일어납니다.
5. 중개 플랫폼을 이용하면 일은 수월해집니다. 
6. 왕초보에서 초보로 벗어나려면 일단 우리 집 먼저 작업해보세요.
7. 제품은 친환경제품을 이용하세요.



고물가 시대에서 우리가 살아남는 방법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부업컨텐츠는 생각보다 레드오션일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블루오션 아이템을 선사해주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줄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획은 영업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치 창출을 하기 위해선 상대방의 마음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 부업은 아무나 할 수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종목입니다. 

적성과 나의 심리상태를 알아야하고 기분 좋아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글을 나열하면서도 도전하셨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돈은 머리의 노동과 육체의 노동에서 나오는 것이며, 이걸 시스템화 한다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어떤 일이든 레드오션의 시장이 아닌, 블루오션의 시장을 누구보다 빠르게 선택하여 시작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유럽미장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