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켓이슈/드라마

아일랜드 드라마 티빙 6부작 ㅣ 등장인물 ㅣ인트로 줄거리

반응형

아일랜드 

웹툰을 실사화 하여 만든 드라마입니다.

 

장르:판타지,액션,퇴마

몇부작: 6부작(시즌1) 22년12월30일~23년1월13일(현재 방영중)

제작: 배종(연출), 오보현(극본)

 

특별편성: 매주 금요일 낮 12시 2화씩 티빙공개

간략 줄거리

옛날 과거의 선과악이 뒤섞여 혼돈의 시대가 되었을 때, 한 신인이 자기의 자식들 혈로  자식들을 돌로 만들고 악귀를 거기에 가둬, 나오지 못하도록 봉인한 전설적인 이야기로 드라마는 시작합니다.

신랑신부는 제주의 동굴근처 돌로 새워진 돌하루방 근처에서 웨딩촬영을 하기위해 길을 걷고 있을 때, 사진작가는 돌로 만든 자식들의 전설을 이야기 해줍니다. 그리고 동굴에 다다를 때 돌로 만들어진 인간형상이 갑자기 무너지며 신랑 신부 몸속에 들어가게됩니다. 악마로 변한 신랑 신부는 갑자기 나타난 주인공 반에게 구풍파를 이용하여 검으로 악귀의 몸이 관통되면서죽게 되는데, 반은 봉인되어 있던 악귀들이 누군가의 의해 봉인이 풀렸다는 것을 암시하게 됩니다.

주연으로 나온"요한" - 퇴마사 

요한은 바티칸에서 악귀를 퇴마하며 활동하난 퇴마사합니다.

퇴마활동을 한 바티칸은 사제지간의 스승으로부터 퇴마사의 역할은 구원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의무가 있다며  한국에 있는 구원자를 지키라는 임무를 받습니다. 

구원자라고 불리는 한 여인  바로 호텔 이사장을 맞고있는 "원미호라는 여성"이입니다.

성격이 급하고 감정조절을 잘 하지 못해 폭력을 휘둘러 제주에서 임시교직생활을 하고 돌아오라는 회장의 말에 제주도에 가게 됩니다.

 

반이라는 주인공은 반인반요라는 인물로써, 과거 탐라시대때, 점영귀에 습격으로 홀로 살아남아 태장종 사람들이 인간으로 정염귀를 잡을 수 없기에 살아남은 아이들에게 점염귀 피를 주입하여 만들어진 반은 인간, 반은 악귀의 모습을 가진 등장인물입니다.

 

정염귀는 구원자를 죽이기위해 현시대의 구원자인 미호를 죽이려고 시도하고, 퇴마사는 미호를 지키기 위해 혼신을 다하며 반의 역할은 어떤 상황에서 미호를 죽여야하는지 아니면 살려야하는 그리고 대립되는  또다른 구도로 궁탄이라는 인물이 나오게 되는데 어렸을 적의 형제라 불렸던 인물.

궁탄은 정염귀를 부릴 수 있는 악의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렸을 적, 반이라는 주인공과 형제라고 불렸으나 지금은 적대적 대립으로 서로를 죽여야 하는 상황속에서 그들의 대립의 끝은 무엇일지...

티빙에서 시즌1 아일랜드드라마를 감상하시면서 그려지는 이야기해석을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로켓이슈 >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정이] 영화 숨겨진 떡밥  (0) 2023.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