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켓이슈/건강

탈모에 좋은 음식 5가지 탈모 주스로 만들어 먹기

반응형

 아버지는 머리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 유전적으로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과 음식에 대한 부작용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또한 유전적인 탈모가 있어 항상 머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검색만 해봐도 좋은 음식 좋은 샴푸에 대한 글을 많이 봤으며, 안타깝게도 탈모치료에 대한 의료법이 아직까지는 나오지 않은 것이 아쉽기만 합니다. 그래도 탈모예방에 대한 부분은 우리가 할 수 있으니 습관을 잘 잡을 수 있는 것이 최선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탈모

탈모는 남성에게 우성, 여성에겐 열성으로 유전되다보니 남성이 여성보다 상대적으로 탈모가 많이 생기는 것을 과학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전외에도 사회적 영향이 많이 있다고 하죠. 바로 술, 담배, 스트레스, 식습관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물

우리 몸의 70%는 물이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루의 물양은 2리터 정도 마시는 것을 권장하며,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돌게 하여 열을 낮춰주기 때문에 탈모에 좋은 물은 매일처럼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현미

현미는 단백질, 섬유질, 미네랄, 비타민 등 모발에 좋은 영양 공급을 해주는 영양분을 갖고 있으며, 타이로신,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머리의 색을 검게 하는 성분으로 두 가지의 조건을 잘 맞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콩

검은콩은 단백질 34% 탄수화물 30% 지질 18%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이 필요로 한 영양적인 부분은 대부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액순환을 돌게 하여 열을 낮추면서 탈모예방을 할 수 있는 견과류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4. 당근

당근은 몸속의 수분을 유지해주면서 피부의 세포손상을 억제해주며 비타민A가 부족하면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탈모가 생기는데 그걸 막지 해 주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가늘어짐 현상 및 두피의 수분을 지속적으로 만들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5. 토마토 

토마토는 모발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 비타민C, 칼륨이 들어 있으며 비오틴 성분으로 인해 혈당수치를 안정화시키고, 이산화 탄소를 운반하는데 도움을 주 신체의 대사를 활력 있게 돌게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모발이 빠지는 것은 열 소 성으로 모발의 영향분이 부족하여 가늘어지고 모공이 열려 쉽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인데 위의 음식으로 충분히 예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의 음식을 한 번에 먹는 방법

1. 주스에 갈아먹기 

대부분 탈모에 좋은 음식은 내가 싫어하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이며 콩을 매우 싫어하합니다. 그러나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통으로 갈아 넣어 주스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죠.

당근 반절과 토마토 하나 그리고 물 200ml를 넣고 삶은 콩은 마지막에 넣어 갈아준 뒤 꿀 두 스푼을 넣어 다시 갈아줍니다.

이 방법을 통해 매일같이 3개월 정도 마신다면 몸 안에 있는 노폐물제거와 동시에 신진대사가 활발해 지기 때문에 몸이 가볍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물론 탈모에 좋은 음식을 맛있게 먹으면서 기분도 좋아지면 금상천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탈모는 음식을 먹으면서도 스트레스, 음주, 흡연등 또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유전적인 부분도 노력하면 결국 극복할 수 있으나 면역관리를 하지 않으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신경 써서 노력하면 풍부한 모발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